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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세납세증명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발급
지금까지 관세납세증명서는 세관에 방문하거나 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으로만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.
오늘은 온라인으로 관세납세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.
관세납세증명서 발급 서비스
정부기관으로부터 계약대금 수령, 내국인 해외이주 신고, 외국인 체류 허가신청시 꼭 필요한 서류가 바로 관세납세증명서입니다. 이는 대상자가 관세 체납이 있는지 여부를 보기 위함입니다.
관세납세증명서 발급 순서
1.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
가.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해 메인페이지에 있는 <로그인> 버튼을 클릭해 우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
나. 홈페이지에 아이디가 없으면 회원가입을 먼저 한 후, 로그인합니다.
2. 검색
가. 검색창에 '관세납세증명서'를 입력하면 바로 아래에 서비스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.
나. 그곳에 표시된 '관세 등 납세증명서 발급신청' 텍스를 클릭합니다.
3. 신청서 작성
가. 신청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, <체납여부 확인> 버튼을 클릭합니다.
나. 상세정보를 모두 빠짐없이 입력합니다.
다. '온라인발급(본인출력)'을 선택하고 <신청하기>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 완료입니다.
증명서 출력
1. MyGOV
가. 상단 오른쪽 끝에 있는 'MyGOV' 메뉴에서 '나의 신청내역> 서비스신청내역'을 선택합니다.
2. 출력
가. 중앙에 보이는 <문서출력> 버튼을 클릭하면 증명서를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.
나. 출력 전 프린트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세요.
3. 정부 24 관세납세증명서 신청 바로가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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